겨울철 보일러 사용 중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A/S를 의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A/S를 의뢰할 경우 시간과 비용이 들기 때문에 무작정 A/S를 의뢰하는 것보다 우선 자가점검을 통해 해결을 해보신 뒤 A/S를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자가점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린나이 보일러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자가점검
린나이 보일러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사용하고 있는 샤워기, 싱크대, 세면대 등 온수가 나와야 하는 곳에 온수가 나오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만약 샤워기에는 온수가 나오는데 싱크대, 세면대 등에서만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수전을 확인하거나 설비업체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샤워기, 싱크대, 세면대등에서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래 알려 드린 내용대로 자가 확인을 실시하시기 바랍니다.
- 실내온도 조절기 확인 : 실내온도 조절기에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 후 꺼져 있다면 전원을 켜고 온수온도를 충분히 높인 후 다시 온수가 나오는지 확인
- 실내온도 조절기 확인 : 실내온도 조절기에 에러코드(숫자 및 문자)가 표시되고 있다면 에러코드확인 후 자가점검이 가능하다면 에러코드에 맞는 자가점검 실시. (에러코드 확인방법은 아래 에러코드의 의미 확인방법 참고)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의 의미 확인하는 방법
실내온도 기를 보았을 때 전원이 켜져 있으나, 스크린 화면에 에러코드가 숫자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에러코드의 의미와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에러코드는 제품별, 증상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보일러의 에러코드의 의미를 정확히 찾기 위해서는 사용설명서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용설명서를 분실하거나 찾기 어려우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린나이 고객지원 내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 페이지에 제품 중 보일러 선택
- 일반보일러 등 종류선택
- 사용하는 해당 보일러를 확인 후 사용설명서 다운로드하기
- 사용설명서 내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페이지 확인하기
- 에러코드에 맞는 고장상태 확인 및 자가점검 실시
린나이 보일러 온수가 나오지 않을 때 추가 조치 사항
린나이 보일러 온수가 나오지 않는 경우 에러코드를 확인하였다면 그에 맞는 자가점검을 실시하는 것도 좋지만 사용설명서에 나와 있는 온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조치사항을 확인 후 자가 점검을 하는 것도 해결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조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급수 때까지 기다리거나 급수밸브를 열기 (사용설명서 보일러 각부명치 확인 후 진행)
- 급수 필터 청소하기 (사용설명서 내 필터청소 확인 후 청소 실시)
- 수도꼭지를 조절하여 분당 2.3L 이상이 되도록 하거나 냉온수 혼합량을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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