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보일러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보일러 온도 조절기에 나타나는 에러코드를 마주치게 됩니다. 이 에러코드는 여러 가지로 고장 상황에 따라 종류별로 나타나게 되며, 온도 조절기 화면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귀뚜라미 보일러 고장 종류별 에러코드에 대한 자가진단 방법 및 배관, 분배기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고장 에러코드 자가진단 확인방법
온도조절기에 나오는 에러코드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숫자로 표시되며, 상황에 따라 숫자가 달라지게 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자가진단만으로도 해결될 수 있는 에러코드도 존재하므로 고장 시 우선 에러코드 확인과 자가진단 방법을 아래순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아래 귀뚜라미 보일러 자가진단 매뉴얼 링크로 바로가기 가능)
- 귀뚜라미 보일러 홈페이지 방문
- 고객센터 선택
- 자가진단 매뉴얼 선택
- 확인하고자 하는 제품명 선택
- 오른쪽 상세 보기를 눌러 자가진단 확인방법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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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 고장 에러코드 중 자가진단 해결이 가능한 에러코드
에러코드 중 자가진단이 가능한 코드를 간추리자면 다음과 같으며 자가진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거꾸로 IN AD 가스보일러 기준)
- 에러코드 01/02/03: 실내 온도 조절기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을 진행하고, 가스밸브가 잠겨져 있는지 확인 (위치는 아래 가스배관 및 분배기 위치 확인)
- 에러코드 11 : 과열센서가 단선이 된 경우로 자동해제가 되지 않으면 A/S 센터 문의
- 에러코드 93/94/95 :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할 경우 발생,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며, 보일러가 정상가동됨, 만약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지 않으면 A/S센터 문의 (직수배관 밸브가 닫혀있는지 꼭 확인)
- 에러코드 96 : 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로 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 발생(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자동으로 온도조절함. 단 계속 해제가 안될 시 A/S센터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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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 배관 위치 및 분배기 위치
위에 설명처럼 자가진단 및 해결방법을 확인하였을 경우 보일러 배관위치 및 분배기 위치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보일러 배관과 분배기는 별도로 위치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만약 모델별 사용설명서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모델별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활용해 다운로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보일러 배관위치 : 보일러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 배관으로 4개~6개 배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난방출구, 난방환수, 온수배관, 직수배관, 가스배관등)
- 보일러 난방 분배기 위치 : 보일러 근처 및 싱크대 및(본문사진 참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단 원룸의 경우에는 난방분배기가 별도로 없는 곳이 있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모델별 사용설명서 다운로드하러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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